비상계엄 1년 노동중심 체제전환! 정진동 목사 정신계승! 충북민중대회(2025.12.03)

2026. 1. 16. 11:30지금센터는/센터활동

12월 3일(수) 사무국이 비상계엄 1년 노동중심 체제 전환, 정진동 목사 계승 충북민중대회에 참석하였습니다.
계엄을 막아낸 노동자 민중의 외침과 센터 회원님들의 호죽노동인권상 시상식까지, 눈발이 흩날리는 영하의 날씨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3일 충북민중대회에서는 호죽 정진동 목사 18주기를 맞아 호죽노동인권상과 정진동 목사 평전 우수 독후감 시상이 진행됐습니다.
공공운수노조 라이더유니온지부 충북지회 김대성 사무국장님은 라이더유니온 충북지회를 설립하고 특수고용노동자들의 권리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과 연대를 펼쳐왔습니다.
이에 김대성 회원님의 자녀분이 호죽노동인권상 장학상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정진동 목사 평전 독후감 공모에는 길한샘 기획국장과 김채진 회원님이 선정되어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같은날 충북민중대회를 주최한 민주노총 충북본부와 정진동목사 추모사업회는 정부의 친자본행보를 규탄하며
한국지엠부품물류지회 노동자 집단해고, 홈플러스 폐업으로 인한 지역 노동자 집단해고 사태 등 퇴보한 노동 현실을 지적했습니다.
또한 노동자들과 함께 가장 낮은 곳에서 차별없는 세상을 위해 싸워온 정진동 목사님의 투쟁과 정신을 계승한, 노동이 존엄한 사회를 위한 투쟁을 결의하였습니다.
지난 1년간 광장을 밝혔던 노동자, 농민, 여성, 청년, 장애인 등 우리 시민들의 목소리가 이어져 노동과 인권이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센터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